본문 바로가기
맛집

[제주도/한림] 도민상회본점 제주흑돼지 맛집 추천

by 조너선 2023. 2.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조너선입니다.

제주도 음식 하면 뭐다?? 뭐다?? 바로바로바로 흑돼지 아니겠습니까. 다른 특산물이 많지만 뭐니 뭐니 해도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싫어하는 사람이 없는 흑돼지가 최고입니다. 참돔이나 갈치등을 드셔도 좋지만 못 먹는 아이들도 있고 그렇잖아요? 돼지고기는 못 먹는 사람을 아직까지는 본 적이 없습니다. 그렇기에 최고의 외식메뉴 돼지고기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제주도는 흑돼지가 유명합니다. 예전처럼 집에서 키우던 똥돼지는 아니라 의미가 있나 싶습니다만... 솔직히 경남 함양 흑돼지가 더 맛있습니다. 그래도 또 여행 갔으니까 기분을 내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제주도에 많고 많은 흑돼지 전문점 중 한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검색 잘못해서 가시면 진짜 여행 망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수막으로 간판 만들고, 가건물에서 영업하는 가게가 많아요. 제가 실제로 부모님과 갔다가 시간이 애매해 어쩔 수 없이 그런 곳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이게 식당인지 급식소인지 구분이 안 가는 정도이죠. 그래서 제가 직접 방문한 흑돼지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이곳은 이미 너무너무 유명한 곳이라 말해 뭐 하겠습니까만 그래도 솔직 후기는 잘 없기에 솔직 후기 남기려고 합니다. 

 


도민상회 본점 제주한림협재흑돼지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3길 8

영업시간 : 매일 11~23시

문의전화 : 064-796-0795

주차는 매장앞 가능합니다. 


 

메뉴입니다.

근고기가 주메뉴입니다. 숙성흑돼지 근고기 1근을 먼저 주문하시면 됩니다. 모자라시면 조금씩 추가! 400g이면 사실 다른 곳에서는 2~3인분입니다. 양 조절 잘해서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세팅입니다.

요즘 유행하는 새참스타일로 준비해 줍니다. 반찬들이 모두 깔끔했고, 고추냉이, 소금등 각종 소스류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고기는 직접 끝까지 구워 주십니다.

고기가  두툼하기에 숙련자의 솜씨로 맛있게 구워야, 진짜 흑돼지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이 익히면 육즙이 빠져 딱딱하고, 덜 익히면 맛이 없는 그런 상황을 방지해야 합니다.

 

 

근고기 600g 완성입니다.

김치는 제가 올렸어요 ㅎㅎ 불판에 구워드시면 진짜 맛있습니다.

 

 

 

멜젓에 찍어서 백김치에 냠냠~

침 넘어갑니다 ㅠㅠ

 

 

2명이서 600g 먹었습니다. 솔직히 너무 맛있습니다. 그래서 더 먹고 싶었는데 숙소 들어가서 또 술 한잔 해줘야 하니까 참고 숙소로 돌아갔습니다. 고기만 맛있게 드실 분들은 추가해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내돈내먹리뷰입니다.

꼭 제주도에서 흑돼지 드실 때는 매장을 잘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나 서귀포 쪽에는 가건물이나 현수막으로 간판, 메뉴판을 제작해서 한철 장사를 하는 그런 곳이 많습니다. 

도민상회는 맛있고, 친절하고, 깨끗한 가게였습니다.

추천드리면서 전이만!!

뿅!

반응형

댓글